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여수] 맛집 추천, 간장게장 맛집 '꽃돌게장 1번가'

728x90

여수에 놀러 오셨는데 맛집이 너무 많아 어딜 가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게장은 먹고 싶은데 다 거기서 거기같아 고르지 못하고 계신다면..!?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꽃돌게장 1번가 에요 ~~

 

영롱하구나... 살이 오동통 찼어요 ㅠㅠ

주말에 오랜만에 게장 먹으러 여수에 다녀왔답니다.

원래 남편과 제가 좋아하는 게장 맛집이 따로 있는데 꽃돌게장이 워낙 유명하더라고요.

전에 학원에서 만나신 분이 여길 너무나 추천하셔서 궁금해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원래 점심쯤 가려고 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걸리더라고요..!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그래서 저희는 다른 데서 시간 좀 때우다가 브레이크 타임 끝날 때 맞춰 갔어요!!

 

꽃돌게장 1번가 주차장. 주차자리 매우매우 넉넉합니다.

식당 건물 자체도 커서 그런지 주차장도 엄청 널찍합니다!

어디 갈 때 주차공간 안 좋으면 은근 스트레스받잖아요..!

그래서 저는 제가 운전할 때 주차자리 없으면 아예 안 가는 편인데요..ㅋㅋ

여기는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걱정 없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브레이크 타임 끝날 때 맞춰가서 대기 10분 이내로 한 것 같아요~

평소에는 한 시간 이상 대기 하기도 하나보더라고요.

아침 일찍 가거나 쉬는 타임 끝나자마자 가는 거 아니라면

미리 테이블링 예약은 필수입니다!!

 

1층 입구쪽에서 바라본 내부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카운터가 있고 위에 번호 보이시죠!

테이블링 예약하면 발급받은 번호가 나중에 내 차례에 빨간불로 떠요~

오른쪽에는 화장실이 위치해 있답니다.

 

센스있는 일회용 칫솔

또 하나 괜찮았던 부분~~ 바로 화장실에 이렇게 일회용 칫솔과 치약이 구비되어 있어요.

게장 먹고 비린내 나는 거 싫으시면 이렇게 양치질하고 갈 수 있어요.ㅎㅎ

 

화장실에 불편사항이 붙여져있다. 굿아이디어인듯

또 하나 놀랬던 부분은 불편사항을 화장실에서 적어둘 수 있게 해 두었던 건데요.

눈치 보지 않고 속마음을 적을 수 있으니 정말 손님들의 불편사항을

캐치하기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이에요..!

사장님의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WOW

 

-꽃돌게장 가격표-

쭉 짜서 먹고싶다..

메뉴는 위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저희는 꽃게정식 2인으로 주문했답니다.

셀프바도 있어서 게장 다 먹으면 셀프바에서 돌게장을 무한리필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도라지튀김과 간장불고기?? 등 몇 가지 밑반찬들이 나옵니당!

자리에 안내받은 후 기다림 거의 없이 바로 음식이 세팅되었어요.

간장게장에 새우장도 같이 들어있고 양념게장 그리고 몇 가지 밑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함께 나오는 무료 꽃게탕이랍니다~~

그리고 커다란 꽃게 반쪽이 들어있는 꽃게탕도 함께 나와요!

게장만 먹기 조금 아쉬울 수 있는데 꽃게탕이 같이 나오니 좋더라고요.

 

포장마차에서 사먹는 어묵맛이 나요오..

그리고 셀프바에서 가져온 어묵인데요..

아니 여기 어묵맛집이었나요???? 어묵이 너무 맛있어서 어묵으로 배 채울 뻔..

그리고 공깃밥이 크기가 꽤 큰데 저도 모르게 다 먹어버렸어요..

테이블에 김도 배치되어 있는데 김에 싸 먹으면 넘나 맛있..ㅠㅠ

 

더 먹고 싶은데 들어갈 공간이 없어서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ㅎㅎ

하지만 아이스크림이 들어갈 공간은 이찌

카운터 옆쪽에는 작게 카페 같은 공간과 게장을 팔고 있었는데요~!

커피, 에이드, 아이스크림 같은 것을 팔더라고요. 

휴게소나 어디 놀러 가면 어릴 때 아빠가 많이 사주셨던 아이스크림ㅎㅎㅎ

 

카운터 옆쪽에 이렇게 게장과 다른 반찬들을 판매중입니다!

게장을 사갈까~ 하다가 명란젓 팔길래 요리할 때 쓰려고 명란젓을 하나 샀답니다!

여수 딸기모찌도 여기서 파나 봐요! 있었으면 같이 하나 샀을 텐데.. (아쉽)

 

아무튼 저도 추천받아 갔던 여수 꽃돌게장 1번가

남편이랑 저 둘 다 만족시킨 맛이었어요~!

추천받아 가도 솔직히 저희 입맛에 안 맞는 집이 많았는데 여기는 비리지도 않고 괜찮았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꽃게가 시원하지 않고 약간 미지근? 에 가까웠던 거 같아요.

음식 회전이 워낙 빨라서 냉장고에서 차가워지기도 전에 테이블로 나가서 그런 것 같아요.ㅋㅋㅋ

그 정도는 이해 가능할 만큼 괜찮아요!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

 

간장게장 맛집 찾으신다면 꽃돌게장 1번가 추천드려요~~


[꽃돌게장 1번가]

매일 10:00~21: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 오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