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전남 순천] 쉼이 필요한 당신에게, 사찰 체험 '선암사 템플스테이'

말탄원슝이 2023. 9. 13. 18:13
728x90

일에 지쳐있던 어느 날,

우리에게도 힐링이 필요해!!

친구와 함께 템플스테이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을 때

너무나 좋은 기운 가득~ 받아갔던

선암사 템플스테이 후기를 가져와보았어요!

 

정해진 시간이 되면 스님들이 이렇게 종을 치신다

때는 어느 봄날..

예전부터 템플스테이 꼭 한번 해보자

친구랑 말만 하다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진짜 가보자며 저희는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사찰을 찾아보았어요ㅋㅋ

 

여러 곳이 후보에 올랐었지만..

고민 끝에 저희가 고른 곳은 바로

순천 조계산에 위치한 선암사랍니다!

 

저 종 뒷편으로 가면 저희들이 묵을 곳이 숨어있어요ㅎㅎ

저희가 템플스테이를 고를 때

봤던 것은 위치와 가격, 체험구성이었는데요!

종합적으로 봤을 때 선암사가

제일 잘 맞는 것 같았고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요 :)

 

무엇보다 다른 곳은 체험구성이

많은 것도 아닌데 가격이 더 비쌌어요!!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뭔가 너무 장사한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은 그런 곳들도

바로 PASS!

 

고요하니 너무 좋았던 우리가 묵을 공간

선암사는 원래 방문 시 저 멀리 주차장에

차를 대고 안으로 걸어가야 하지만

템플스테이 체험객은 안쪽까지 

차를 끌고 오실 수 있어요!

뭔가 우리만 차 가져가니까 특별한 기분 ㅋㅋㅋ

처음에 가면 사무실에서 설명을 듣고

수련복과 일정표를 주신답니다.

 

저는 친구와 둘이 가서 

둘이서 한방을 썼는데요~

가족단위도 있고 혼자 오신 분도 계시고

꽤 많은 사람들이 템플스테이 중이시더라고요!

저희는 하루체험이었는데 훨씬 더

오랫동안 있던 분도 있었어요~

 

여기서 템플스테이용으로 받은 옷을 갈아입고

신발도 신발장에 있는 고무신 중

사이즈에 맞는 신을 고르시면 된답니다.

 

우리의 체험형 프로그램 일과ㅋㅋㅋ

첫날 가면 이렇게 일과표를 주십니다.

23년 9월 12일부터 24년 1월 1일까지

포스팅날짜 현재기준으로

휴식형 체험만 예약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선암사 홈페이지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습니당

휴식형 템플스테이 일과는 위에 사진

일정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템플스테이 체험 시 필요한 준비물은

세면도구 (칫솔, 세제, 수건 등), 개인처방약

물통, 편한 신발, 양말, 여벌 옷

정도면 되겠네요!

 

첫번째로 들어왔다ㅋㅋ 스님과 함께하는 시간~~

일과 중 하나인 스님과의 차담시간이에요

심검당이라는 곳에서 함께 차를 마시며

스님과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스님의 좋은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참 좋은 시간이었어요.

 

방에만 들어오면 계속 드러눕게 된다ㅋㅋㅋㅋㅋ

중간중간 자유시간이 꽤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친구와 저는 

방에서 이렇게 대자로 뻗어 있었답니다

그러고 딥슬립.. zZZ

 

참고로 이건 옷도 갈아입기 전..

방에 오자마자 드러눕길래 찍어줬어요ㅋㅋㅋㅋㅋ

평소 제 친구는 불면증이 심한데

여기서 정말 꿀잠 자고 갔어요 ^^

 

근데 정말..

무슨 기운이 있는 것 같아요

잠이 너무 잘 와!!!

 

친구가 안하겠다 했지만 설득시켜 데려간 108배

저는 템플스테이에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게 바로 108배였어요!!

108배는 저녁에 진행되는데

앞에 모니터를 따라 절 한번 할 때마다 

좋은 마음가짐?? 그런 좋은 다짐들을

되새기면서 총 108번의 절을 한답니다.

생각보다 힘들지도 않았고 

마음이 경건해지는 느낌ㅎㅎㅎ

 

마지막날은 편백숲 트레킹으로 마무리~~

둘째 날에는 편백숲 트레킹이 있는데요

친구는 안 가고 잠잘 거라고 했었는데ㅋㅋ

그럼 템플스테이 왜 한 것이냐!!

또 설득..

아무튼 다행히 따라왔답니다 ㅎㅎㅎ

 

길을 거닐면서 선암사에 대한

이런저런 얘기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선암사가 오래오래 잘 지켜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어플로 우리만 남겼는데 뭔가 무섭넼ㅋㅋㅋ

트레킹 중 이렇게 중간에서

단체사진도 찍어주십니다. ㅎㅎ

트레킹 후에 점심 먹고 나면 템플스테이

1박 2일 동안의 템플스테이 일정은

모두 마무리된답니다 

 

일하면서 많이 지쳐있었는데

템플스테이를 통해 정말 몸도 마음도

충분히 휴식을 가졌던 거 같아요~

 

템플스테이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선암사 템플스테이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쓰고 보니 무슨 광고 같지만 저의 찐 후기입니다?)

ㅋㅋㅋ

 

https://www.templestay.com/temple_info.asp?t_id=seonamsa

 

템플스테이 | 나를 위한 행복 여행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선암사) 전화 : 010-8302-6250 / 061-754-6250 선암사(순천) 임제선풍의 대쪽 같은 승풍을 고고하게 지켜온 청정도량, 선암사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있는 고찰

www.templestay.com

↑↑ 위 링크에서 템플스테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순천 선암사 템플스테이]

연중예약

TEL: 061-754-625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