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전남 순천] 꽃구경은 여기로! 새롭게 개장한 '순천만 국가정원' 다녀왔어요~

728x90

순천에서 꽃구경하기 좋은 곳을 떠올리자면

일순위로 생각나는 곳이 아닐까 싶은 이 곳, '순천만 국가정원'

이번에 대공사를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장했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올때마다 정말 힐링되는 곳이에요

정원이 굉장히 넓어서 사람이 많이 몰려도

여유롭게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

순천만 국가정원을 한 번 소개해봅니다!

 

언제오든 이쁘지만 역시 봄은 옳다..

 

제가 사는 곳과 순천만 국가정원은 차타고 멀지 않은곳이에요

그래서 적어도 일년에 한번씩은 꼭 온답니다

이상하게 여기는 자주와도 지겹다는 느낌없이

늘 기분이 좋더라고요~

드넓은 정원을 거닐다보면 그동안 쌓여있던 피로와

스트레스가 바람타고 날아가 사라지는 기분이 들어요 ㅎㅎ

 

매표소 요금

 

순천만 국가정원은 입구가 하나가 아니라

크게 동문, 서문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동문으로 들어왔답니다

어차피 한바퀴 도는 건 똑같으니 어디로 들어오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

 

매표소 줄이 긴데 그래도 금방금방 줄어들더라고요.

순천시민, 전남시민은 꽤 많이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할인 상관없으신 분은 바로 옆에 무인티켓기계를

이용하시면 대기없이 거의 바로 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표살때 찍었어야 했는데.. 나중에서야 블로그생각이 나버렸다 ^^..

 

일단 순천시민들은 1년 회원권이 단돈 만원이에요!

친구가 괜히 1년 회원권을 끊은게 아니더군요~~

타지역은 1년회원권 기준 3만원 이라고 합니다

보통 가격은 1인당 만 원인데 위 사진에 해당하는 지역은

(광양, 보성, 고흥, 진주, 사천, 남해, 하동 등...)

할인이 들어갑니다! 

할인율이 모두 다 같게 들어가는지는 나와있지 않았지만

저는 위 지역 중 한 곳인데 50%할인 받았어요~

 

생각보다 할인되는 지역이 많으니 되도록 표는

매표소에서 구입하는 편이 더 좋겠죠~?

멀리서 보면 순천시민만 할인되는 것처럼 적혀있어서

모르고 무인으로 가신분도 많을 것 같아요!

 

매표소 바로 전에 보이는 안내소와 물품대여소

 

주차장 옆에는 이렇게 바로 안내소와 물품대여소,

돈을 뽑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여기서 표를 검사하고 들어가면 됩니다요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면 영수증과

QR코드가 찍힌 종이가 나온답니다.

이 종이를 잘 챙겨서 위에 입구로 들어가서 

QR코드를 인식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앞에 분은 QR을 버리셨는지.. 영수증만 들고가셔서 

빠꾸당하셨어요... 절대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

 

아 또 사진보니 힐링되는기분이에요~~

 

정원으로 들어가면 예쁜 꽃들과 시원한 바람이 부는데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어요~~

꽃이 많은 곳에서는 꽃향기가 진동을 하더라구요🌷

사실 어느 계절에 와도 산책하기 좋은 곳이긴 한데

역시 봄이 최고인듯..👍

 

새로생긴 다리가 되시겠다

 

사실 전 새로 개장한지 모르고 왔었는데

4월1일에 새로운 컨셉을 가지고 새로 개장 했었더라고요!

어쩐지 뭔가 많이 바뀌었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그 첫번째로 느꼈던게 바로 이 다리였어요

이름하여 '스페이스 브릿지'

 

예전에 있던 다리에 걸려있던 그림들

 

이전에 있던 다리를 부숴버리고 만든건지 

전에 다리는 찾아내지 못했는데

바로 저 그림들이 이전다리의 흔적인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 그림이 엄청나게 걸려있었는데

이제는 이렇게 저 화면을 통해 그림을 찾아 볼 수 있답니다

 

물이 떨어지는데 시원하다~

 

이렇게 창밖으로 지나가는 배도 볼 수 있고요

가운데에서는 물줄기가 떨어져서 이쁘더라고요 

 

순천만 이름답게 갈대도 빠질수 없죵

 

이렇게 중간중간 볼거리들이 있답니다.

스페이스 다리라는 이름처럼 가다보면 작게 우주공간 같은 곳도 나와요~

사실 우주공간이 소소해서 컨셉이 우주인줄 몰랐는데 

친구가 이번 컨셉이 그렇다네요(?)

 

그러고보니 문득 느낀게 전에는 이 다리를 건널 때

꽤 지루한 느낌이 있었는데 스페이스브릿지 건널 때는

구경하다보니 다리가 짧게 느껴지긴 했답니다!

 

새롭게 개장하면서 생긴듯한 식물원!

 

원래 순천만정원에 작게 동물들이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그래서 동물들 보려구 갔는데 이렇게 식물원이 있더라고요!

동물원이 사라지고 식물원이 생긴건가요..?

(동물들아 새로 좋은 곳으로 이사갔니..?)

 

아무튼 식물원도 꽤나 잘만들었다.

 

식물원 내부는 돔형식으로 2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생각보다 멋있었습니다!

안에 작은 폭포도 있고  2층에 올라가면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4D 입체영상관도 있답니다

소개영상 봤는데 나름 재밌어보였어요

가격은 인당 5000원이더라고요

저는 미래에 주니어가 생기면 타보려고 합니다.ㅋㅋ

 

 

워낙 넓어서 쉴틈없이 걸어다녀야해요 !

하지만 걱정은 NONO 

곳곳에 있는 관람차 정류장에서

정원내에서 이동하는 관람차를 타며 이동하시면 편하답니다

 

하지만 곳곳에 구경할게 많으니까 

뚜렷한 목적지가 있는게 아니라면 살살 걸어다니면서

구경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려요~

 

열심히 걷다보니 발견한 MAP ?

 

저는 안내소에서 지도를 챙겨오지 않아 

이걸 대충 살펴보긴 했는데 아무래도 많이 넓은만큼

안내소에서 지도 한 장 챙겨가시면 헤매지 않을 것 같아요..ㅋㅋ

저희는 거의 쉴틈없이 바삐 걸어다녔는데

한바퀴 삥 다 도는데 거의 2시간 3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쉬엄쉬엄 쉬면서 다 보시려면 3시간도 더 걸릴 듯 합니다 ㅎㅎ

 

오늘 투표하고 바람쐬러 순천만정원 나왔는데

날씨도 좋고 꽃도 예쁘고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

나름 다 둘러본 것 같은데 동물원 있던 공간은

제가 지나친 것인지 사라진 것인지

미스테리하지만..?

다음에 가서 다시 확인해보아야 겠네요!

워낙 넓은 곳이라 사진으로 다 담기도 모자라답니다~~

꼭 직접가셔서 눈으로 담으시길 추천드려요💕

 

차가 어마무시하쥬??

 

마지막으로 주차장~~ 

순천만 입구 바로 옆에 주차를 실패하면 

자연스럽게 외부로 연결된 주차장으로 안내됩니다.ㅋㅋ

저희는 운좋게 차빠져서 가까운데 주차했답니당~

이 많은 인원을 다 수용할만큼 넓은 순천만 국가정원!!

날씨좋은 봄날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라요~~


[순천만국가정원]

월~일 9:00-21:00

매달 5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728x90
반응형